Hospitality산업은 호텔/숙박, 외식/식품, 컨벤션/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 Event) 산업을 아우르며 관광 산업의 발전에 핵심이 되는 인프라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여행 맥락이 아니더라도 호텔과 외식산업은 일상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컨벤션 산업은 국제회의, 전시회 등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
이에 Hospitality경영학과의 교육목적은 Hospitality산업의 경영에 관한 학문적, 실용적, 실천적 학문탐구를 통하여 미래의 경영자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배양하여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기존 호텔경영학과, 컨벤션경영학과, 외식경영학과를 합친 단일학과체제로써 융복합적 사고능력과 함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트랙을 유연하게 제공하여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취업진로
Hospitality 경영학과의 졸업생은 국내외 호텔, 외식 및 식품 유통·급식 업체, 코엑스 킨텍스 등 컨벤션 산업에서 중핵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제회의 전문가 및 창업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 여행사 등 여행 관련 업계로도 많은 학생들이 진출하고 있으며, 탄탄한 경영학적 기초와 서비스 마인드셋, 고객 경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백화점, 이커머스 등의 유통업, 일반 제조업, 컨설팅, 공기업, 금융권, 연구소 등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동문들은 재학생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산학 협력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활동은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폭넓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