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전임교원)
서울캠퍼스
호텔의 ESG 경영활동이 소비자 가치, 태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인플루언서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 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호텔 메타버스 동향 분석 연구
항공사의 친한경 경영활동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호텔 이용객의 체면민감성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구조관계 연구: 국내 5성급 호텔을 중심으로
호텔종사원이 지각하는 직업소명의식과 심리적 주인의식이 직무열의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예약앱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지각된 희생,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비대면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기오락화가 여가몰입 및 사회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연구: COVID-19 시기 호텔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복합리조트 체험영향이 지각된 관계품질과 브랜드애착·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호텔기업의 CSR 활동이 CSR 진정성, 브랜드 신뢰 및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해외여행 로밍서비스의 외부변수 품질과 사용의도 간의 관계에서 지각된 용이성과 지각된 유용성의 이중매개효과
관광블록체인 활성화 방안 수립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연구
호텔 종사원의 개인-환경 적합성이 직무열의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직무불안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호텔 종사원의 개인-환경 적합성에 따른 혁신행동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울지역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을 중심으로
COVID-19에 따른 호텔 서비스품질, 위생안전방역인식, 고객만족, 행동의도 간의 영향 관계 연구 : 수정된 IPA 분석을 중심으로
호텔이용객이 지각한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인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휴리스틱 체계적 모델을 적용하여
호텔 고객의 인지된 가치가 로봇 서비스의 이용태도 및 재이용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목적지의 사회적 책임(DSR)이 장소 의존성, 지각된 신뢰와 친 관광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제주도를 중심으로
호텔 이용객의 소비가치가 친환경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환경 효능감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호텔 종사원의 개인-환경 적합성에 따른 직무열의가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울지역 5성급 호텔을 중심으로 -
SNS 관광 인플루언서의 전문성과 매력성이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호텔기업의 CSV 활동이 진정성, 적합성, 공정성과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참여가 카지노직원의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직몰입과 조직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호텔 이용객의 친환경 인식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합리적 행동의론을 중심으로
친환경 호텔 이용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환경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복합리조트 체험마케팅 영향이 플로우와 긍정적 정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친환경 호텔 투숙객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기업의 브랜드 진정성 척도개발 및 타당성 연구가 고객공감에 미치는 영향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의 서비스케이프가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