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전임교원)
서울캠퍼스
Do urban residents support Hyperloop development?
Motivations to reuse smart mobility: unpacking behavioral dynamics through a multi-analytical approach
방문객의 참여동기와 감정이 기억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개미실 마을 축제 사례
Assessing the economic effects of investment in smart tourism platform
항공사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사용 강제성에 따른 심리적 스트레스, 사용의도 및 비대면 여행의도의 영향 관계: 직무요구-자원 이론 관점
문화도시 공주의 스마트관광도시 성숙도 지수의 적용과 결과: 관광객과 거주민의 비교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지각된 상호작용 공정성, 동료신뢰, 감정노동이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정서적 사건 이론을 중심으로
스마트관광목적지 이미지의 다층적 특성이 지각된 가치와 경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객의 성별 차이를 중심으로
호텔AI서비스로봇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태도 및 추천의도에 관한 연구: VAB 모델 관점
몰입적 경험을 위한 랜선투어 설계 방안 연구: 아이트래킹 방법을 적용하여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스마트워크 테크노스트레스가 직무소진, 혁신저항 및 수용에 미치는 영향
인천 스마트관광도시 관광객의 브랜드 경험이 신뢰, 동일시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지역주민의 애착심이 관광정책 편익과 비용, 개인적 편익, 관광정책 지지도, 친관광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국제관광도시 정책을 중심으로
Power of Positive Experiences: The Role of Positive Reciprocity Norm in Smart Tourism City
fsQCA를 활용한 행정구역 특성에 따른 관광호텔 숙박 수요 결정 요인: 서울, 부산, 인천의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스마트호텔의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양가적 수용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이용동기와 만족의 역할
스마트관광도시 관광객의 서비스스케이프 경험과 평가가 태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 리터러시와 정보 프라이버시 우려가 정보의 비판적 이해에 미치는 영향: 보호동기 이론과 감각추구 성향의 적용
What Makes Tourists Use Public Transport? Value-Belief-Norm Theory,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Factors, and th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Residents' support for Hyperloop development and their travel intention: a case study of Gyeongnam Province, South Korea
결정적 사건기법을 이용한 프리미엄 모빌리티 고객의 이용경험 구성요인 분석
스마트모빌리티 고객의 기억에 남는 이용경험이 이미지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Does using public transport affect tourist subject well-being and behaviour relevant to sustainability? Value-attitude-behaviour theory and artificial intelligence benefits
Meme-affordance tourism: The power of imitation and self-presentation
인공지능시스템에 대한 호텔 종업원의 양가적(兩價的) 인식과 사용자 저항의 영향 관계: 조직적 지원의 조절효과*
스마트관광을 활용한 지역관광 혁신사례 연구: 인천 스마트관광도시를 중심으로
The impact of smartphone usage on domestic travelers' existential authenticity and behavioral perception toward island destinations: A cross-country comparison of Hainan Island and Jeju Island
The influence of AI and smart apps on tourist public transport use: applying mixed methods
The Netflix effect: exploring the nexus of content exposure, destination appeal, and behavioural intention
Compensatory consumption and unplanned purchases: the moderating role of the decision frame effect
The effect of the authenticity of the Catholic pilgrimage site on spiritual well-being and quality of life of pilgrims
Social presence and experience economy: the effects of augmented and virtual reality in museums
혼합연구방법론을 적용한 관광객의 스마트관광앱 수용저항 연구
RAS 기법을 활용한 서울 스마트관광 모빌리티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스마트호텔 고객의 기술 어메니티 수용에 관한 연구
호텔 종업원의 인공지능 컨시어지로봇에 대한 인식이 전환비용, 저항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An ambivalent role of travel envy on social media
TPEDTR: temporal preference embedding-based deep tourism recommendation with card transaction data
항공사 승무원의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이 고객 인게이지먼트 및 브랜드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
호텔기업의 지식경영전략이 종사원의 몰입과 직무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Exploring touristic experiences on destination image modification
Tourism Recommendation based on Word Embedding from Card Transaction Data
게스트하우스에서의 상호작용 유형이 경험 품질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를 중심으로
Tourism experience and quality of life: the roles of autobiographical memory and social networking service posting behaviour
Why do tourists use public transport in Korea? The roles of artificial intelligence knowledge,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and sustainability
기억에 남는 관광 경험이 가상 관광 및 재방문 행동에 미치는 영향
Creepy vs. cool: Switching from human staff to service robots in the hospitality industry
Factors affecting consumers’ impulsive buying behavior in tourism mobile commerce using SEM and fsQCA
호텔 기업의 지식공유문화와 전략이 MZ세대 종사원의 심리적 주인의식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관광도시 경쟁력 지표 개발과 적용
증강현실을 활용한 호텔 아트투어에 대한 경험과 반응이 고객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DSER: Deep-Sequential Embedding for single domain Recommendation
하이퍼루프 홍보영상이 잠재 여행자들의 태도, 지각된 위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인식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절차공정성,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간의 구조적 관계
코로나 19 상황에서 고객의 셀프서비스기술에 대한 귀인 경향이 패스트푸드점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그림자노동의 관점을 중심으로
서울 스마트관광 콘텐츠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RAS(양비례조정법)를 활용하여
소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서울시 공유자전거 이용 패턴 연구: 여가 활동의 관점에서
How do online hotel consumers perceive room rates?
심층 융합 기반 다중 대상 교차 도메인 추천
카드 데이터 기반 심층 관광 추천 연구
잠재 관광객의 효율적 의사결정 촉진을 위한 온라인 여행사의 호텔 추천 시스템에 관한 연구*
고객의 코로나19 위험지각이 항공사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보호동기이론 관점
지각된 호텔 증강현실 아트투어 특성이 고객의 공연경험 및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
가상가치평가법을 적용한 스마트관광 콘텐츠의 경제적 가치 평가: 증강현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하에서 에어비앤비를 통한 워케이션 참여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Perceived Affordances and Regret in Online Travel Agencies
딥러닝 기반 스마트관광 추천 알고리즘 개발 연구: 새로운 OTA 레스토랑 추천 시스템의 제안
Can a negative destination image be improved through hosting a mega sports event?: the case of smart tourism city Pyeong Chang
A Mixed-Method Approach to Explore the Motivations and Constraints of Kiosks Consumers
모빌리티 앱 사용 관광객의 추구 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LG CNS Digital Transformation Using Robotic Process Automation
인간 본성, 스마트관광과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The role of mobility apps in memorable tourism experiences of Korean tourists: Stress-coping theory perspective
TripAdvisor의 효과적인 호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략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키오스크 도입이 사용자의 태도와 호텔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주관광공사의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분석 서비스 사례
관광객들의 셀프서비스기술을 이용한 비대면 서비스로의 전환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주이론을 중심으로
관광객의 정보탐색행동이 관광경험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성공모형과 감정일치가설 관점
게스트의 에어비앤비 지속적 사용의도 형성을 위한 플랫폼과 호스트에 대한 신뢰 및 애착 전이의 영향 연구
호텔 고객의 비대면 서비스 이용의도의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관광객의 주문형운송서비스(ODR) 재이용에 관한 연구 -소비가치이론 및 플랫폼 인퓨전의 개념을 적용하여-
코로나19 충격이 호텔산업에 미치는 영향: 명동 소재 A 호텔 사례를 중심으로
Technology Readiness as Moderator for Satisfaction and Destination Loyalty in Augmented Reality Environments
호텔 및 공항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키오스크 이용 고객의 공동가치창출행동과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과업-기술 적합의 매개효과
수용자 관여가 자아일치성 및 관광목적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사사회적 상호작용이론 및 균형이론을 중심으로-
사용자의 기술준비도가 기업의 셀프서비스기술 정책에 대한 공정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그림자 노동의 관점에서
스마트관광 정보기술에 따른 여행 서비스 만족도와 행복 및 재방문 의도
인스타그램 게시글과 댓글에 대한 키워드 감성분석과 네트워크 분석 ? 한국, 일본, 스위스를 중심으로
키오스크 사용 관광객의 기술준비도 성향에 따른 시장세분화 전략
Fake Reviews or Not: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time trend and online restaurant reviews
Assessing the hotel service robot interaction on tourists' behaviour: the role of anthropomorphism
중국 AI호텔 사용자의 셀프서비스기술에 대한 인식이 호텔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관광도시 발전을 위한 공법적 과제
COVID-19 전후 제주도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이용한 주민 및 관광객의 이동밀도 및 목적지 군집분석 비교
Does smart tourism technology matter? Lessons from three smart tourism cities in South Korea
스마트관광에서 웹 메타 데이터의 의미와 활용 방안
The impact of csr on corporate value of restaurant businesses using triple bottom line theory
모빌리티 앱의 품질이 여행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여행 전 불확실성과 여행 중 세렌디피티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여행 모빌리티 및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이 여행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중교통 이용 시 발생하는 스트레스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모빌리티 앱의 제도 기반 신뢰가 앱 만족도와 여행지 경험의 가치, 여행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Out of sight, out of cancellation: The impact of psychological distance on the cancellation behavior of tourists
Will the relevance of review language and destination attractions be helpful? A data-driven appro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