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wrap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대학소개

학장인사말

  • 안녕하십니까?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장 정남호 교수입니다.

    저희 호텔관광대학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1975년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동문을 배출해 왔습니다. 특히,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국내 평가 및 세계 대학평가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40여 명의 교수님과 2,500여 명의 학부생, 500여 명의 일반대학원 및 200여 명의 관광대학원생이 재학하고 있어 규모 면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호스피탈리티·관광산업 전체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조업이 더 이상 충분한 일자리를 창출하지 못하는 현실에서 경제규모가 점점 커지고 선진국화 되는 우리나라의 모습을 볼 때 향후 호스피탈리티·관광산업의 전망은 그 어떤 산업보다도 밝은 것이 사실입니다. 팬데믹의 타격을 크게 입었던 호스피탈리티·관광분야는 역설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회복과 성장이 가장 기대되는 받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호스피탈리티·관광산업은 이제 전통적인 인적서비스에서 벗어나 데이터와 기술 중심의 과학적이고 분석적인 역량이 중요한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여가수요의 증대로 전통적인 호스피탈리티·관광산업의 영역이 ‘경험산업’으로 더욱 확장되며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호텔관광대학은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3년부터는 Hospitality경영학과, 관광・엔터테인먼트학부(관광학과, 문화엔터테인먼트학과), 조리&푸드디자인학과로 편제가 개편됩니다. 변화하는 교육과정은 해외 우수 사례, 산업계 관계자 의견 등을 충분히 청취하여 학생들이 산업에서 요구하는 지식과 역량을 갖추어 경쟁력있는 인재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미국의 명문 휴스턴 대학교와 호텔관광분야 세계 1위 대학인 홍콩폴리텍대학교와 복수학위제도가 있어 자격을 갖춘 학생은 3, 4학년을 해외에서 보내면서 2개의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우리 호텔관광대학은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에서 학점을 취득하며 디즈니 월드에서 실무 경험을 쌓는 디즈니 인턴십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관광대학은 경희대학교의 우수한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함께 단과대학 자체적인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저희 호텔관광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은 호스피탈리티·관광업계뿐만 아니라 제조업, 금융업, 유통업, 엔터테인먼트업,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상품 및 서비스 기획과 분석 역량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입니다.

    저희 호텔관광대학은 예비 입학생, 재학생, 동문, 학부모, 유관기관들을 위해 문이 활짝 열려있습니다. 좋은 의견이나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장 정남호 드림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호텔관광대학

구사이트 바로가기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