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전임교원)
서울캠퍼스
학습자 동기와 시스템품질이 온라인 교육의 사회적 편익과 사용 만족도 및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MOOC를 중심으로
K-POP 아이돌 전시회 경험이 MTE, 재경험의도, 추천의도 및 아이돌 관련 상품 소비의도에 미치는 영향 - K-POP 아이돌 중국팬을 대상으로 -
록 밴드의 온라인 스트리밍 공연에서 나타나는 라이브니스 - 시간성을 중심으로
Do Presence and Authenticity in VR Experience Enhance Visitor Satisfaction and Museum Re-Visitation Intentions?
K-pop 공동 작곡가 관계 기반 소셜네트워크 분석
지역음식 관련 짧은 쿡방 동영상이 잠재적 관광객들 관광 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쌍방향 대화원칙을 통한 한국과 미국의 음악저작권협회 홈페이지 비교분석 연구
A network analysis of international migration: Longitudinal trends and antecedent factors predicting migration
Metaverse engagement and Korea travel intentions: Understanding affordances, presence, and place attachment among Brazilian ZEPETO users
The employment of dialogic principles in the websites and social media platforms of museums in China
Bibliometric Analysis on the Research Trend of Over the Top Platforms? Focusing on Social Science Research on Netflix from 2001 to 2020
In the era of COVID-19, is watching TV through OTT services becoming a digital leisure activity of choice?
메타버스 내 사이버 폭력과 법적 보호에 관한 연구: 아바타에 대한 폭력을 중심으로
한국 로맨스 드라마가 한국 관광 의도 및 한국어 학습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가?:대만 시청자를 중심으로
OTT 서비스 속성이 시청 만족과 콘텐츠 지속이용, 목적지 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넷플릭스 여행콘텐츠를 중심으로 -
ICT Infrastructure, OTT Market Growth, Economic Freedom, and International Tourism: A Cross-Country Empirical Study
텍스트마이닝과 네트워크분석을 활용한 스마트도시 언론보도 분석
소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서울시 공유자전거 이용 패턴 연구: 여가 활동의 관점에서
중국과 서울시의 도시간 교류 관계 변화에 따른 중국 언론매체의 보도 태도 분석 연구: 2013~2018년 기간에 보도된 기사 분석을 중심으로
아이돌 브랜드 자산 및 태도 형성을 위한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활용 연구
소셜네트워크 분석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주체적 행동에 대한 연구
A Social Network Analysis of International Creative Goods Flow
박물관에서 VR 전시 경험 및 서비스 품질의 지각이 박물관 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360° VR 관광 콘텐츠의 이용동기, 플로우, 지속사용의도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 체류 중국인 유학생 대상으로
짧은 동영상 콘텐츠가 도시 이미지와 관광객 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틱톡의 중국 시안 관련 콘텐츠를 중심으로
온라인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숙박공유 플랫폼의 책임: 에어비앤비를 중심으로
Does K-pop affect Peruvians' Korean images and visit intention to Korea?
Network Arrangements Underlying Strategic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Findings from Globalized Cyberspace and Lessons for Asian Regions
소셜네트워크 분석 방법을 활용한 코로나 전, 후의 여행 트렌드 파악: <여행매거진>을 중심으로
중국 온라인 인플루언서 왕홍의?특성이?소비자 구매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중국 해외직구?플랫폼?소홍서를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상호작용 연구
모바일 오디오북 애플리케이션 지속 사용 의도에 관한 연구 - 기대일치모형, 기술수용모형과 가치기반수용모형 기반 요인을 중심으로
Examining factors influencing early paid over-the-top video streaming market growth: A cross-country empirical study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활용한 박물관 전시의 진정성과 교육적 기능에 관한 연구
그래피티 관광상품의 지속가능성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부산 감천문화마을을 중심으로
A social network analysis of international tourism flow
커뮤니케이션관점에서 본 융합콘텐츠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