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전임교원)
서울캠퍼스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관광객의 애착, 신뢰,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Incorporating senses into destination image
크루즈 관광객의 자아 이미지?기능적 일치성이 여행 만족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자아 일치성 이론과 기대 불일치 이론에 근거하여
크루즈 관광객의 여행 만족이 행복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상향확산이론을 중심으로
물윗길 트레킹 체험이 관광 만족, 추천의도,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회복환경지각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관광자의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MTE) 공유개념도 분석: 잘트만의 은유추출기법(ZMET) 적용
MTEs와 관광 만족, 향유, 삶의 만족 간의 구조적 관계연구: 패키지 투어 관광객을 대상으로
Exploring Values via the Innovative Application of Social Media with Parks Amid COVID-19: A Qualitative Content Analysis of Text and Images Using ATLAS.ti
Exploring pilgrimage value by ZMET: The mind of Christian pilgrims
관광객의 안전 인식 구성 요인 탐색: 결정적 사건 기법(CIT)의 적용
『관광학연구』에 게재된 관광 행동 연구 동향 분석: 2012년부터 2021년까지의 연구를 대상으로
언어 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관광 행동 연구 동향 분석: Journal of Destination Marketing & Management 논문을 중심으로
International K-pop fans’ involvement in fandom: Examination of identity salience
항공 여행객의 기내 감정반응과 만족, 몰입, 주관적 행복감의 구조적 영향관계: PANAS 적용
전통적 IPA와 Vavra의 수정된 IPA 비교 분석을 통한 스마트공항 활성화 전략 연구: 기술 기반 셀프서비스(TBSS)를 중심으로
관광 라이브 스트리밍 시청자의 개인적 특성이 지각된 즐거움, 몰입, 시청 만족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의 마펑워(Mafengwo)를 중심으로
잘트만의 은유추출기법을 활용한 관광자의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 도출 연구
항공사 특수목적영어(ESP) 교육프로그램이 자기효능감, 교육서비스가치, 조직헌신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자기결정성 요인이 인스타그램에서의 관광콘텐츠 이용 시 지각된 즐거움, 몰입, 공유행동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 중국유학생을 대상으로
The Effects of Pilgrimage on the Meaning in Life and Life Satisfaction as Moderated by the Tourist's Faith Maturity
은유추출기법을 활용한 감각적 관광 경험의 구성요소 도출
은유추출기법(ZMET) 활용한 감각적 관광 경험의 공유개념도 분석
항공서비스 전공 대학생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지지가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그릿(GRIT)의 매개효과
In the eyes of the beholder: The effect of the perceived authenticity of sanfang qixiang in Fuzhou, China, among locals and domestic tourists
여행상품 구매 후 여행소비자의 인지부조화와 조절초점성향에 따른 정보탐색 및 구매 만족의 차이
항공기 내 승객경험이 소비가치 및 브랜드신뢰에 미치는 영향: Schmitt의 전략적 체험모듈의 적용
UCI 데이터셋을 활용한 포르투갈 레드 와인의 품질관리성분 및 관리기준 예측 분석 연구: CART 알고리즘 기반의 의사결정나무(Decision tree) 기법을 중심으로
도시재생 사례지역의 소셜미디어 관광정보와 관광정보 수용자 간의 관계: SIPS 모델의 적용
심적 회계이론에 기초한 지불 수단에 따른호텔패키지상품 구매 감정반응 및 구매 의도: 소비성향의 조절 효과
계층적 효과모델을 기반한 리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인지가 흥미와 러브마크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촌놈을 시청한 대만인을 대상으로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여행객의 위험지각에 따른 기내 서비스 변화 연구: FGI 기법을 활용하여
The effects of destination product placement in TV drama on the intention to visit South Korea: An Indonesian audience case
종교관광 경험이 여행자의 만족과 주관적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기독교 성지순례를 중심으로
RPA모델을 적용한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의 관광자 행동 예측: 감각추구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 승무원의 용모규정완화가 승무원의 자아존중감과 직무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외래관광객들의 한옥경험요소가 관광가치, 러브마크,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Schmitt의 경험마케팅이론 적용
통문화가 가미된 초고층 랜드마크의 인지속성이 도시 이미지와장소 의존성에 미치는 영향: 문화권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다목적지 여행에서 관광 목적지 순위의 결정 요인 -앵커 포인트 이론의 적용-
Russian long-stay sojourners’ travel experiences in South Korea
Factors affecting the acceptance by Latin Americans of YouTube UGC as a travel information source about Korea: An integration of the source credibility model to the TAM
지속가능한 관광성장을 위한 방한 일본인 관광객 수요예측: 시계열 계량 모형 적용
에어비엔비(Airbnb) 이용에 대한 태도와 재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탐색적 연구: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 이론의 응용
항공사 프로모션 혜택이 브랜드 이미지와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초고층 그린 랜드마크 인지속성이 도시이미지, 러브마크와 만족도,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원모드 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정보원천과 관광객들의 다(多) 목적지 여행행동 간의 관계 조사 제주도 지역을 사례로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무자율성, 직무만족, 서비스품질 간의 관계 연구: K항공사를 대상으로
중국 산수실경공연 관람객의 관여도와 회복환경지각이 긍정적 감정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Intra-destination Travel Behaviors Analyses using Social Network Analysis Method among FITs from China, Japan, and North Americans to Seoul, South Korea
Is political skill really an antidote in the workplace incivility-emotional exhaustion and outcome relationship in the hotel industry?
항공서비스 전공 전문대학교 대학생의 진로동기가 진로탐색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계획행동이론(ETPB)의 적용
Social network analysis as a valuable tool for understanding tourists' multi-attraction travel behavioral intention to revisit and recommend
생활스포츠 참여 기간에 따른 참여자의 스포츠 몰입이 긍정심리자본과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이직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북한 영토 및 영공을 경유한 백두산 관광의 가상가치평가법에 따른 가치 측정
Test of an integrative model of travel-related social media users' switching intentions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antecedents to perceived value of ecotourism for Sichuan giant pandas in China
호텔 고객접점직원들의 조직정치지각과 정치기술: 지식공유와 서비스 혁신행동에 대한 직접, 간접 및 조절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