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전임교원)
서울캠퍼스
유튜브 관광정보와 관광 행동의도 간의 구조 관계 연구: 휴리스틱-체계적 정보처리를 활용하여
골프 참여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분석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마음챙김, 심리적 안녕감, 직무만족 간의 구조적 관계: 재직기간의 조절효과
관광목적지 이미지가 지각된 신뢰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신뢰의 매개효과
항공사 서비스실패로 인한 고객의 심리적 계약위반이 기업신뢰,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귀인이론을 중심으로
해시태그 정보특성과 지각된 가치, 태도 및 방문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기술수용모델(TAM)을 적용한 SNS 관광정보 지속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SNS 관광정보 활용도에 따른 조절효과
도시재생지역 방문객의 체험이 장소애착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 직원의 직무환경,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 연구: 전문 지상조업사와 아웃소싱 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블루스페이스 회복환경지각이 주관적 웰빙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긍정적 정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관광객의 의사결정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도시재생지역 방문객의 경험적 가치가 장소애착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포 문화비축기지를 중심으로
북한관광의 위험지각에 따른 행동의도 연구: 북한관광의 중요성 인식 수준에 따른 조절효과 중심으로
고궁해설서비스에 대한 만족이 방문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계약 위반 인지와 불만족 반응행동(EVLN) 간의 영향 관계에서 위반 정서의 매개효과: 객실승무원을 중심으로
투어리스티피케이션 현상과 관광지지도 및 삶의 만족 간의 관계
한국형 복합리조트의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가치와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파라다이스시티를 대상으로
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의 객실승무원 역량에 대한 인식 유형 연구
고궁 관광경험품질, 지각된 가치, 태도 및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복식체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마리나 요트승선체험 이용객의 지각된 가치, 태도,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 거제 마리나베이 요트 이용객을 중심으로
MICE산업 종사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SMA)를 중심으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에 따른 관광지의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음악콘텐츠와 지역이미지가 관광목적지 방문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의 적용
항공사의 내재적 환경단서가 소비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